반응형

 

예전에 데스크탑에서 "transmission-remote-gui"라는 유틸을 통해 LG NAS(N2R1DD2 2TB)에서 Torrent를 받고 관리 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었다.

요즘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굳이 컴퓨터를 켤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찾아보니 역시나 Smart-Phone에서도 Transmission remote를 지원하는 몇개의 app들이 있었다.

 

세상은 점점 더 편리해져만 가지만, 이런 것들에 빠른 변화에 적응하는 것은 개인들의 몫이다.

 

▶ 데스크탑을 통해 넷하드에서 파일을 받는 모습. 예전 블로깅 참고( http://j.mp/MEPjz9 )

 

 

Remote Transmission을 지원하는 app을 마켓에서 찾으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Simple한 ATG를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다.

내가 사용하는 휴대폰이 옵티머스LTE라 Android기준이다.

갤럭시 시리즈(갤럭시S, 갤럭시노트) 와 베가 같은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동일 할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아이폰도 비슷한 App이 있다.

 

▶ Play 스토어(구글마켓)에서 "transmission"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Transmission GUI"가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이것 보다는 두번 째에 있는 ATG(Android Transmission GUI)를 설치한다.

.

 

▶ 처음 실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NAS의 정보를 셋팅을 해주어야 한다.

Host Address, Username, Password 를 설정하고 "Test configuration"을 클릭한다.

 

▶ 설정이 올바르게 되었으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Ok" 클릭

 

▶ "Torrent" 확장자의 파일을 받거나 링크를 받는 것은 개인들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알아서 구한다. (이 부분은 torrent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다.)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은, 옵션을 눌러 아래와 같이 나오면, "Check torrent folder"를 클릭해서 토렌트 파일을 선택한다.

 

▶ 아래와 같이 컴퓨터에서와 비슷한 UI로 NAS에서 받고 있는 파일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내가 주로 동영상을 다운받아서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스마트폰으로 torrent파일을 다운 받는다.

2. ATG(Android Transmission GUI) 에 torrent파일을 지정해서 NAS에서 파일을 받도록 한다.

3. FILE전송 진행상태를 모니터링 한다.

4.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 집에 있을 경우, BubbleUPnp(DLNA Client) 를 이용해서 바로 Play

- 그 외, AndFTP(FTP client)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Download 하여 Play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