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 Outlook에서 Twitter를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회사에서 대부분이 아웃룩을 많이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다른 도구 없이 아웃룩 만으로 트위터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아웃룩을 종료하고 아래의 Link를 클릭하여 파일을 받고 설치 합니다.

Download : http://www.techhit.com/download/TwInbox_setup.exe

 

2. 설치를 완료하고 Outlook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탭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TwInbox->Option을 Click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Add Account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여러 개의 계정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4. "Sign In to Twitter…"를 클릭하면 Twitter 계정을 승인하는 창이 나오고, 여기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눌러서 승인을 완료합니다.

 

5. 여기까지 하여 완료를 하면 Twitter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트위터에 글들을 아웃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어떤 특정 단어에 대해 모니터링 하거나 각종 트윗당의 트위터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TwInbox->Search/Track/Group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New"를 클릭합니다.

 

7. 검색하기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Search for"에 적고,

저장되기 원하는 아웃룩의 폴더를 선택하고 "Save"를 클릭하고 이전 창에서 "Close"를 클릭합니다.

 

8. 아래와 같이 검색된 Tweet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 글을 쓸 때 아래의 창에서 편하게 타이핑하여 트윗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옵션 및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조정하면서 사용하면, 이 보다 더 좋은 트위터 프로그램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직장에서 아웃룩을 이용한 업무 메일들을 빈번하게 확인하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