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주종류에 따라 다양한 맥주잔이 있고, 지속적으로 새롭게 개발되기도 한다.

다양한 맥주잔은 따르는 맥주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데, 맥주 종류에 적합한 맥주잔에 마셨을 때 가장 좋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1) Shaker Pint Glass :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잔이지만, 잔의 형태처럼 강하고 다양한 향을 느끼기에는 다소 부족해보인다.

2) English Tulip Pint : 아이리쉬 스타우트에 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컵.

3) "Nonick" Pint : English Tulip Pint 와 브슷한데 컵의 상단에 마실 때 잡기 좋도록 불룩 튀어 나와 있다.

4) Snifter : 21세기에 브랜디로 유명한 잔이며, 임페리얼 스타우트와 와인을 마실 때 주로 사용된다. 컵 안쪽에 푹 페인 부분이 강한 에일에도 적합하다.

5) Stemmed Tulip or Poco Grande(Libbey) : 잔의 상단이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향을 간직하기에 좋고, 바같으로 나팔꽃모양으로 펼쳐진 잔의 끝은 맥주의 거품을 간직하기에 좋고 입술에 밀착하기 좋다. 다양한 술에 잘 어울리는 잔이다.

6) Tapered Pilsner Glass : 길다란 모양의 잔은 맥주의 색상을 표현하기에 좋고 위로 갈수록 잔이 넓어져서 거품을 간직하기에 좋다.

7) Weissbier "Vase" : 중간에 안쪽으로 들어간 잔의 모양으로 인해 풍부한 거품을 간직할 수 있다.

8) "Bolleke" Goblet : 안쪽으로 들어간 잔의 꼭대기로 인해 향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벨기에 앤트워프에서 유명하다.


9) Pokal : 복(Bock) 맥주를 위한 일반적인 잔이며 강한 맥주를 위해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다.


10) English Dimpled Pint : 1984년에 출연하였고 부드럽고 쓴맛이 있는 맥주에 사용되었다.


11) Bavarian Seidel : 필스너나 옥토버페스트를 위한 큰 잔. 호프집에 가면 보이는 500cc 맥주 잔과 매우 유사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