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은 검색어에 대한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oogle Trend"

검색어의 검색빈도를 그래프로 표시하고, 검색을 많이한 지역과 연관 검색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서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들의 검색순위를 통해, 어느 제품이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지를 추측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비교 대상 : 넥서스5(Nexus5) vs 갤럭시노트3(Note3) vs LG G2 vs iPhone5s

구글 트렌드에서 검색한 결과이다.

그래프가 기간별 검색의 빈도를 나타내는데, 여기서는 9월중순에 아이폰5s의 검색이 다른 휴대폰들보다 유난히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그 아래에는 국가별 검색순위를 보여준다. 중국의 인구와 IT에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중국이 가장 검색을 많이 한 것을 볼 수 있다.

검색을 가장 많이 한 국가를 100으로 봤을 때, 그 다음은 일본이 검색을 많이 하고 있다.

 

물론 이 정보만으로 Trend를 파악 할 수 있다고 볼 수는 없지만, 약간의 참고할 수 있는 예측 자료가 될 수 는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특성상 구글보다 네이버를 더 많이 사용하여, 한국에서는 다소 맞지 않은 예측자료가 될지도 모르겠다.

 

화면의 제일 아래에는 관련 검색어를 보여주는데, 이를 통해 어떠한 검색어를 이용하는지를 파악 할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