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채굴을 체험하고 싶을 것이다.

금광에서 금을 캔다는 개념의 채굴은, 

비트코인 거래에 대해 서버가 마이너들에게 블럭을 내줘서(여기서 블럭은 암호화된 해시) 컴퓨터의 CPU 또는 GPU, 전문 채굴기 등이 계산을 하여 비트코인 거래를 승인해주는 댓가로 보수, 정확히 말해 인센티브를 주는 것을 말한다.

처음에 나왔을 땐 가정용 컴퓨터로도 몇 분내로 다 계산해낼 수 있는 레벨이었다는데, 너도나도 채굴을 하니까 Hash가 너무 빨리 계산되어서 이 난이도가 어렵게 조정이 되고 있다.

이 때 Hash라는 용어가 나오는데 이 것을 1초에 얼마나 빠르게 처리하느냐를 두고 채굴기의 성능을 H/s 라는 단위로 표시를 한다.


채굴을 개인이 할 수 있는 방법은 채굴기를 구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채굴에 대한 기업화가 많이 이루어 져 있기 때문에 장비 비용과 전기세등 유지에 필요한 비용을 생각하면 개인들이 장비를 구입하여 돌리기에는 한계가 있다.

그럼 개인들이 채굴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냐?는 필요에 의해 투자를 받고 채굴을 대신 해주는 업체들이 많이 생겨났다.

현재는 너무 많은 채굴 업체들이 투자를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데,그 들 중 아주 일부는 돈을 떼먹고 도망가는 기업도 있고 망하는 기업도 있다.

적은 금액으로 마이닝을 해보고 싶은 개인이 있을 수 도 있는데, 이런 사람들을 위해 클라이드서버의 일정 부분을 임대하여 그 거기서 얻은 댓가를 지불하는 기업이 생겨났다.

그 중에서 국외 Bitcoin 관련 포럼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PB Mining 이라는 곳이 있다.

PB Mining 은 업계 최초로, 5년 계약을 제공하고 있고, GH/s당 비용도 저렴하다.

최소 임대 단위는 30GHs 이며, 단위당 임대 금액은 수시로 변하고 있으며 현재 0.0014 BTC / GHs 이다. 

지급은 매주 일요일 주1회 지급되고 있다. 임대를 위한 대금을 비트코인으로 송금을 하면 약 12시간 이내에 승인이 이루어진다.

비트코인 카페의 채굴후기를 보면 25주가 지나면 원금을 회수하고, 첫 해에 원금대비 4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큰 금액이 아닌 소액으로 채굴을 경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홈페이지 링크 : (pbmining.com)


첫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현재 단위 당 임대 가격이 공시된다.


PB Mining의 또다른 특징으로는 모든 사용자의 채굴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다.



아래는 네이버의 비트코인 카페에 있는 글로, PB Mining 의 수익률에 대한 글이다.

수익 구조를 명확히 알고 현명하게 접근해야 하겠다.

===============================================================================

원문http://cafe.naver.com/coinskorea/1003 


제가 PBMINING에서 1000GH/s 를 구입하여 4주동안 확인된 결과를 이용하여 나름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를 신뢰하기에는 4주가 짧을 수 도 있고,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이나 난이도의 급상승/하락등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PBMINING 을 이용해서 채굴 하시려는 분이나, 채굴 하시는 분들께 참고할 만한 데이타를 제공하기 위합니다.

1. 구입
구입 시기 : 10월 말
구입 량 : 1000 GH/s
구입 금액 : 1.60003417 BTC

2. 관찰
4주간 누적 수익 및 전 주 대비 수익 감소 비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수익 예상
전 주 대비 수익율 감소된 수치를 바탕으로 해서 1주당 약 4%씩 수익이 감소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 투자 비용 회수 시기 : 25주, 누적 1.604985206 BTC
- 연간 수익률(52주기준)
   * 1년 : 누적 2.233216849 BTC, 원금 대비 누적 수익률 40%
   * 2년 : 누적 2.523388816 BTC, 원금 대비 누적 수익률 58%
   * 3년 : 누적 2.561139238 BTC, 원금 대비 누적 수익률 60%
   * 4년 : 누적 2.566050444 BTC, 원금 대비 누적 수익률 60%
   * 5년 : 누적 2.566689376 BTC, 원금 대비 누적 수익률 60%
- 수익(BTC) 변동 그래프



4. 고찰
5년이라는 계약기간동안 비트코인의 시세를 고려하지 않았을 때, 첫 해에 원금을 회수하고 원금 대비 40%의 수익을 얻습니다.
두 번째 해에 18%, 세 번째 해에 2%의 추가 수익을 얻고 나면, 나머지 기간동안은 원금 대비 수익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직접 채굴을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채굴을 하시는 분/하시려는 분들 중에, 첫해에 40% 수익이니까 5년이면 엄청나게 많은 수익을 기대하시는 분이 가끔씩 계십니다.
채굴에 관심 있으신 분께서는 이 글을 보시고, 수익의 흐름을 어느정도 예상을 하시고 접근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