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비트코인 관련 카페 중에 코인코리아(http://cafe.naver.com/coinskorea) 라는 비트코인 관련 카페를 가끔 들러 최신 Bitcoin 동향을 살펴 보는 편이다.

오늘 올라온 글 중에,

P to P 개인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BTC Jam(btcjam.com) 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는데, 대부업이지만 기존의 화폐를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을 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러사람에게 필요한 금액을 빌리고(클라우드 펀딩) 자기가 정한 이율로 이자를 지급(대출) 하는 방식이다.

더 재미있는 내용은, 돈을 떼이지 않기 위한 연결고리로써 소셜에서의 활동량을 이용한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소셜서비스를 왕성하게 활동하는 사람은 신용도가 높게 측정되어서 대출을 받기에 유리하도록 되어 있다.

현실 세계의 신용도가 낮은 사람이나 악덕 대부업에 허덕이는 사람도 소셜 활동을 왕성하게 하면, 이 서비스를 높은 신용등급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이런 서비스가 비트코인이 더욱 활성화 되면 법적인 규제가 생길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까지는 특별한 제제가 없으니 한번 체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가상 세계가 무서운 속도로 현실 세계를 따라 가고 있다.

======================================================

카페 글 원문 : http://cafe.naver.com/coinskorea/1050


안녕하세요. 사또입니다.

우연히, 상당히 재미있는 사이트를 발견하여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P to P 개인 대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름하여 BTCjam! <-- 링크를 클릭하세요! ( 가입후 실제 투자를 진행하시면 약간의 소개비가 저에게 주어집니다 ㅎㅎ )

스크린 샷에서 알수있는것처럼, 개인에게 돈을 빌려주고(혹은 빌리고) 그에 대해 보상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일정기간 돈을 빌려주고, 그 기간이 지나면(혹은 그 중간중간) 원금과 이자를 지급받는다는 것이지요.

단! 돈을 빌려간 사람이 돈을 이자와 함께 꼭 갚으라는 보장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BTCjam 에서는 이와같은 보완장치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투자를 할때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인데요..
촏 세가지 방법으로 돈을 빌리는 사람(투자를 받고자 하는 사람)의 신용도를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1. SNS 를 통한 방법

장 좌측으로, 돈을 빌리는 사람의 소셜 네트워킹 정보를 주~욱 보여주고 있습니다.
facebook 친구들의 숫자, linked in 의 연결숫자, paylay 의 사용기간등등이지요.. 
이를 통해서 일단 그 사람이 어느정도 믿을만한 사람인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신분 인증을 통한 방법

Listing Rating 이라고 표시된부분입니다.
이 사용자는 B-등급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신분증 인증, 신용카드 인증, 은행인증, 수입인증등의 여러 절차를 어느정도 만족했는가를 나타냅니다.
즉, 더 많은 개인 신분인증을 진행한 사용자일수록 사기를 칠 가능성이 낮아진다..라고 보고 있는거죠.

3. 후기를 통한 방법

투자가 진행되다보면,
'이 사람은 돈을 잘 갚는다' 던가..'이 투자자는 참 투자를 잘해..' 등등의 명성이 샇이게 되겠죠.
바로 이런 후기(혹은 명성)을 보고 판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판단의 근거를 제공해 준다고 해도..
그 사람이 맘 먹고 사기를 치면...당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마지막으로 제 투자상황을 보여드리면..

총 0.1BTC 를 네명에게 투자한 상태입니다.
저 역시 오늘 투자를 시작해서..아직 수익을 지급받지는 못했습니다 ^^;;

PBMining 의 1년 수익률이 약 140% 정도이니..
어쩌면 더 많은 수익을 줄 수도 있을것 같기도 하네요.
네개중에서 A,B 등급은 130% 정도, C 등급은 180% 정도의 연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채굴만 하는거 재미없다고 생각되시는 분들께..
이런 다양한 비트코인 투자가 있음을 알려드리는 정도..의 의미로 글 남깁니다!


투자는 항상 자신의 판단으로!
자신이 감내할 수 있는 정도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