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B 저장장치에 있는 파일이 삭제, 생성 및 수정이 되지 않을 때의 대처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1) USB 드라이버에 있는 파일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

-> USB메모리카드에 있는 파일 중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V3 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검사해서 치료를 한다.

   USB메모리에 있는 내용들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면 포맷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USB메모리에 잠금 장치가 있는지 확인

-> 외장메모리에 잠금 장치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메모리 카드의 외관을 확인하여 잠금 장치가 있다면 스위치를 이동하여 잠금 장치를 풀 수 있다.


3) USB 스토리지(storage)의 용량이 꽉 찼는지 체크

-> 간혹 파일을 메모리에 복사하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저장장치의 용량을 체크하여 저장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4) Read only 로 보호된 파일이 아닌지 확인

-> 사용자가 일부러 파일이나 폴더를 보호하기 위해서 쓰기(write)권한을 해제해 있는 경우가 있다.

다음과 같이 "read-only" 라는 에러가 발생한다.

해당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서 속성(Properties) 에서 해당 옵션을 변경할 수 있다.

아래의 "Read-only" 옵션을 해제하면 파일을 삭제나 변경할 수 있다.


5) Registry(레시스트리)에 저장장치보호가 되어 있는지 확인

-> 나도 이 값이 설정이 되어 있어서 문제가 되어 애먹었는데, 언제 어떻게 설정이 되었는지 알 수 없다.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실행하여 하기 경로의 값이 1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고, 그렇다면 0으로 바꿔주자.


6) USB Drive 포맷(format)

-> 장치 자체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FAT32로 포맷을 하자.

참고 : http://www.makeuseof.com/tag/how-to-fix-write-protection-errors-on-a-usb-stic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