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에 출시되지 않은 Tesla Model Y 의 가격을 알 수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많은 테슬라 팬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가격을 추정하고 있다. 실제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자금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 테슬라 모델 Y 예비 오너라면 참고할 만하다.

첫째, 한국가격 추정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미국에 판매되는 모델 3 와 모델 Y 의 가격 비율을 이용하여, 한국에서 출시된 모델 3 가격에 가격 비율을 곱하는 것이다.

테슬라 모델 Y 미국 가격

- 모델3 롱 AWD 무옵션 한국 가격은 63,390,000원으로 모델 Y 롱 무옵션 AWD는 6800~900만원으로 예상

[출처] 테슬라 SUV 모델 Y 구입하기! 가격 출시 시기 옵션 사진 인테리어 차고 라인업 옵션 알려진 모델Y 모든것 TESLA MODELY MODEL Y|작성자 여나

 

여나 기록부 : 네이버 블로그

우리둘의 소소하지만 특별한 기록 - 여행 - 맛집 - 테슬라 TESLA - MODEL3 모델3 -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Ellen 레퍼럴 코드 혜택과 함께 구입하세요 ts.la/sanguk89169

blog.naver.com

 

두번째도 방법은 동일하지만 대상을 중국에서 판매되는 모델 3 와 모델 Y를 기준으로 계산을 한다.

테슬라 모델 Y 중국 가격

모델 Y 롱레인지 무옵션 예상 가격은 7,900만원.

[출처] cafe.naver.com/allfm01/500263

 

중국 모델 3과 모델 Y 가격 비교를 통한 Y 한국 출시가격 추론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마지막 방법은 내가 생각한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미국 가격을 기준으로 하는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지만, 미국 차량간 가격 비율이 아닌 모델 3의 옵션을 통해 모델 Y 롱레인지 기본 가격과 맞춘다. 그리고 한국 사이트에서 모델 3의 옵션을 추가해서 그 가격을 알아보았다.

Model Y Long range 가격 예상

모델 Y 롱레인지 무옵션 예상 가격은 68,647,000원이다.

※ 첫번째 가격 추정 방법의 예상금액 범위에 포함된다.

 

최종적으로 세가지 방법으로 추정된 Model Y long range 무옵션 가격은 다음과 같다.

Model Y long range 무옵션 가격 세가지 가격 예상

기준가를 미국과 중국으로 비교했을 때 약 1000만원 갸량의 차이를 볼 수 있다.

한국에 출시되는 그날을 기대하며!

Tesla 오너와 오너의 추천 링크를 사용하여 Tesla를 구매하는 신규 구매자에게 서비스, 액세서리, 도로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에 속하는 Tesla 신차 구입 시 사용 가능한 110,000 원 크레딧을 드립니다.

[추천링크]

ts.la/junyoung49544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S&P 편입된 주식들의 주가 추이 비교

 

S&P 편입된 주식들의 주가 추이 비교

최근에 SpaceX의 유인우주선 발사를 성공한후라서 그런지 엘론머스크가 운영하는 또 다른 회사인 테슬라(TESLA)에 관심이 더욱 많아졌다. 테슬라가 S&P(Standard & Poor's)에 편입될 가능성이 보도되고

gongdoo.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