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친구들, 회사동료, 회원들에게 의견을 조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메일을 보내거나 문자를 보내서 취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이것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설문 조사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회식 장소를 정하는 등의 간단한 일상에서부터 만족도 조사 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기본적인 설문조사를 위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1. 하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무료회원으로 가입을 합니다.

http://ko.surveymonkey.com

Facebook이나 Google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면, 가입을 하지 않고 그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Google계정이 있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했습니다.

 

2. 로그인을 한 후 처음 화면입니다.

현재 설문 조사하고 있는 리스트를 볼 수가 있고, 오른쪽 상단에 "새 설문조사 만들기"를 클릭하여 설문조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두개의 설문조사가 있네요. 하나는 개인적인 설문이라서 숨겨 놓았고, 하나는 "음주 문화에 대한 설문조사"네요. ㅎㅎ

 

3. "제목"과 "분류"를 적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기존 설문조사를 복사하거나 전문가용 서식을 선택할 수 있네요.

여기서는 간단한 예로 회식 장소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고, 질문 추가를 클릭합니다.

 

5. 우선 회식 할 날짜를 먼저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유형은 "다지선다형", 표시형식은 "선택안을 단추로 표시"를 선택하고,

질문 텍스트와 보기를 아래와 같이 적고 우측 하단에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이 질문 하나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같은 방법으로 "질문 추가"를 클릭하여 장소에 대한 질문도 추가합니다.

"장충동 왕족발", "노량진 회센터", "안동 찜닭", "춘천 닭갈비", "의정부 부대찌개" 의 장소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

 

8. 기타 의견도 하나 들어야죠.

"질문 추가"를 클릭하여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단답형 질문도 추가합니다.

 

9. 회식에 대한 설문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우측하단의 "설문조사 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10. 설문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웹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복사하여 메일이나 문자로 쏭!쏭~ 날려 주세요.

 

11. 메일을 받은 사람들은 링크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조사에 참여합니다.

 

12. 설문 조사를 한 결과는 "내 설문조사"에 리스트에서 "분석"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13. 아래와 같이 응답에 대한 요약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명밖에 참여하지 않았네요 - -;;

차트를 만들거나 자세한 분석 내용을 받거나 하려면 유료로 가입을 해야 하지만, 이 정도의 기능만으로도 일상생활에 활용하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